콘텐츠를 만들다 보면 페이스북 사이즈, 인스타그램 사이즈, GFA(네이버광고) 사이즈, 매번 제작을 할 때마다 헷갈려서 고민이신 마케터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 또한 콘텐츠를 제작 시에 매번 광고 사이즈가 헷갈려서,, 노트에 정리를 하여서 제작을 하였는데ㅠㅠ 한 번에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매체별로 규정되어 있는 레이아웃 사이즈를 준비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파일 형식 | JPG,PNG |
이미지 비율 | 1.91 : 1 (1200x628) / 1 : 1 (1080x1080) |
인스타그램
파일 형식 | JPG,PNG |
이미지 비율 | 1.91 : 1 (1200x628) / 1 : 1 (1080x1080) / 4 : 5 (1080x1350) |
네이버 GFA
- 네이버 광고 같은 경우는 실제로 이미지와 글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은 흰색 배경 부분에만 들어가야 광고 노출시에 보이기 때문에 광고 제작 시에 참고하세요
파일 형식 | JPG,PNG |
이미지 비율 | 1.91 : 1 (1200x628) / 1 : 1 (1080x1080) / 4 : 5 (1080x1350) |
구글 광고 GDN ( 업로드한 이미지는 레이아웃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표시 진행)
파일 형식 | GIF, JPG, PNG |
이미지 비율 | 1.91 : 1 (최소 이미지 수 1개, 최대 이미지수 이미지 15개, 1200X628 ~ 600x314) / 1 : 1 (최소 이미지 수 1개, 최대 이미지수 이미지 15개, 1200X1200 ~ 300x300) / 9 : 16 (최소 이미지 수 0개, 최대 이미지수 이미지 15개, 900X1600 ~ 600x1067) |
광고 제작 시에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