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팩트 있는 짧고 굵은 카피를 쓰고 싶다면
네이버, 다음 등 쇼핑박스 구좌에서 참고하기
2. 후킹 카피를 쏙 싶다면 (저는 주로 이 방법을 자주 사용했어요)
유튜브 썸네일에서 자주 확인, 유튜브는 제목을 보고 이 영상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게구나 상상을 할 수 있는 카피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공감할 수 없는 부분들도 유튜브 검색을 통해서 빠르게 카피를 접할 수 있고 이를 바로 적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무에서 카피가 막힐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3. 소재 제작 시 상세페이지는 꼭 보면서 만들기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상세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광고 카피를 궁금하기 때문에 들어오기 때문에 해당 내용의 상세페이지가 있다면 소비자들은 더욱 신뢰감을 느끼고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그리고 카피를 제작 시에 우리는 회사에 제품을 완벽하게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제작을 하다 보면 조금씩 놓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카피라이팅 제작 시에는 항상 참고를 해서 제작을 하는 편입니다.
4. 베스트셀러 책의 제목이나 목차를 참고하기
베스트셀러 작가 분들이 작성한 제목들도 수백 개의 책 중에서 소비자들에 이목을 끌어서 선택을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내용도 자체도 훌륭하기 때문에 베스트셀러 책이기는 하지만 제목 카피 또한 참고하기 좋은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5. 핀터레스트 참고하기
핀터레스트에도 카피라이팅이라고 검색을 하면 카피라이팅에 대한 문구들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들을 정리해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카피라이팅을 하시는 분들이 추천하는 것은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메모하는 습관을 만들자라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막연하다는 생각이 들고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하나씩 수집하다 보면 차곡차곡 쌓이더라고요. 인턴이나, 초보 마케터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하는 꿀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