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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와 공식

by 마케터문 2023. 9. 29.

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와 공식

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

usp(소구점) = 고객의 경험 x본능 x본질 x감정이 결합이 되었을 때 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 본능과 본질 : 잘 바뀌지 않는 거와 잘 바뀌는 것
  • 자랑하고 싶은 욕구, 이뻐지고 잘생겨지고 싶은 본능, 부자가 되고 싶고, 물질에 대한 소유욕,  외로움에 대한 결핍, 주목받고 싶은 욕구, 인정받고 싶은 욕구

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의 대한 공식

고객이 반응하는 콘텐츠의 대한 공식

1. 사람의 본능과 본질을 건드리는 이미지/워딩
예를 들어 이걸 쓰고 나서 피부 좋다는 소리 들어요.. (관련된 사진을 사용하는 이미지)
고객의 경험을 반대로 활용하는 콘테츠를 작성해도 반응이 일어난다. ( ooo을 사지 마세요!)
2. 대회 형식의 말투, 나에게 얘기하는 말투, 썰 푸는 말투, 리뷰형식, 음슴체 등
3. 직접적으로 멈추게 하는 이미지/워딩 (더러운 이미지,모기확대 이미지)
예를 들어 타켓층의 문제에 대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이를 해결하는 제품임을 어필하는 문구를 작성하기
4. 이슈를 활용한 이미지/워딩
5. 원인과 결과를 보여주거나 유추하는 이미지/워딩
6. 가성비(합리적 소비, 가치를 주는 방식)
7. 몇 위, 리뷰 수, 판매량, 구매자 수 등 이미지/워딩 ( 재구매율, 리뷰 수 1000개, 4차 완판)
8. 비교 이미지/워딩
9. 이벤트 등
10. before /after ( 이 제품을 사용하고 이렇게 바뀌었다를 보여주는 사례)


디벨롭 노하우

콘텐츠 마케팅 디벨롭 노하우

  • 소구점 캐치 후 40개 ~ 50개 정도 워딩, 이미지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단일이미지 사진 제작 진행) -> 그중 좋은 반응이 나온 콘텐츠로 영상/카드뉴스 제작 진행
  • 여러 타깃팅을 잡아봐야 한다. 타깃층을 넗혀 소구 하는 것도 좋은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다.\

기획 제작 순서

콘텐츠 기획 제작 순서

  1. 5~10개의 워딩을 잡고 이미지만 바꿔가면서 테스트 진행 (고객이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 찾아내기)
  2. 이미지는 그대로, 워딩만 바꿔가면서 테스트 진행(고객이 반응을 이끌어내는 워딩 찾아내기)
  3. 영상/카드뉴스로 디벨롭 진행 (찾아낸 이미지 or 워딩을 사용하여 계속 디벨롭)